GPUImage 라고 OpenGL 의 쉐이더 기능을 이용하여 다양한 필터 효과를 주었다.
스틸 사진 뿐만 아니라 카메라 영상에도 동일하게 적용이 가능하므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커스텀 필터 제작이 가능하도록 클래스 구조 등의 프레임워크도 잘 정의 되어 있다.
OpenGL 의 쉐이더 효과를 공부하거나, 동영상 샘플에서 프레임 단위로 이미지 처리를 필요로 하는 분께도 좋은 자료가 될 수 있다.
https://github.com/BradLarson/GPUImage
OpenGL is a 3D graphics rendering library. OpenCV is a computer vision library “focused on real-time image processing.” GL creates images, CV processes them.
we use the GL creates the image and then we use CV to modify or process the image if we find it not very good enough or satisfact with your requirement?